세계적인 어린이 베스트셀러가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이 오는 16일(토)부터 내년 1월 5일(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공연한다.
<난타>의 프로듀서 송승환은 어린이 공연 브랜드 PMC 키즈(KIDS)가 제작했으며 어린이 베스트셀러 「호두까기인형과 생쥐 왕」을 각색한 작품에 이어 올해는 ‘2013 극장 용 기획공연 공모’ 당선작으로 선정돼 무대에 오른다.
원작 동화에는 없는 ‘마음요정’이 등장하여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마음요정은 주인공들과 어린이 관객들을 이어주고 함께 생쥐대왕과 대결하는 호두까기인형을 응원하며 어린이 관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동리 문학상’과 ‘옥랑 희곡상’을 수상한 극작가 김태수, 연극 <바냐 아저씨>에서 블록버스터 뮤지컬 <친구>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연출가 차태호, 연극, 뮤지컬, 무용을 넘나들며 ‘서울 무용제 음악상’을 2회 수상한 작곡가 김철환, ‘제15회 한국 뮤지컬 대상 안무상’수상자 최인숙 등 한국 최고의 뮤지컬 제작진이 참여했다.
로비에서는 독일 유명 문구사 스테들러(STADTER) 색연필로 호두까기인형을 그려보는 체험 행사와 동화책을 기부하면 티켓을 45%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유니온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