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유도 및 독서생활화의 계기 -
□ 서귀포학생문화원(원장 나종창)에서는 2014년 도서관 주간(4. 12. ~ 4. 18.)을 맞이하여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고 독서생활화를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 이번 행사에는 2013년도에 구독한 71종의 과년도 잡지를 1인당 3권씩 선착순으로 배부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선정 이달의 추천도서와 청소년 권장도서 200여권 전시하여 숨어있는 좋은 책들을 이용자들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서귀포학생문화원 수련부 내 별빛도서관에서는 추천도서와 과년도 잡지를 비치하여 야영수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도서관 주간을 홍보할 계획이다.
□ 아울러 4개의 독서회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독서토론용 도서를 지원하여 가정 내 독서 생활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어린이동화구연교실, 어린이전래놀이교실, 야외학습교실 등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행사가 계속 운영된다.
□ 한편,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널리 장려하기 위해 196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 50해를 맞이하여 2014년 공식 주제 ‘도서관! 세상과의 평생 소통, 미래와의 설레는 동행’가 선정되었고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도서관 행사를 운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