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반기문 총장에게 이라크 사태 해결 촉구 - 어린이인터넷방송국 웹키즈뉴스 Since1997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25년07월16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3-06-22 22:01:07
뉴스홈 > 웹키즈뉴스 > 글로벌뉴스 > 해외뉴스
2014년08월13일 23시44분 4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교황 반기문 총장에게 이라크 사태 해결 촉구
국제사회가 이런 인도주의에 반하는 재앙을 신속하고 확실하게 중단시켜줄 것을 촉구
 



 바티칸라디오가  세계의 대통령 반기문 유엘 사무총장에게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라크 사태의 해결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다고
13일 보도한것으로 알려졌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한국 방문을 위해 로마를 출발하는 이날 공개된 서한을 통해 이라크에서 발생하고 있는 무자비한 폭력행위를 비판하면서 국제사회가 이런 인도주의에 반하는 재앙을 신속하고 확실하게 중단시켜줄 것을 촉구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 서한에서 "최근 며칠 동안 무겁고 가슴 아픈 심정으로 이라크 북부에서 기독교인들과 다른 소수 종교인이 집에서 쫓겨나고 종교시설도 파괴됐다는 소식을 접해왔다"면서 "이런 고통 속에서 나와 전체 가톨릭 교회의 영적 친밀감과 우려를 표명하기 위해 페르난도 필로니 추기경을 이라크 특사로 파견하게 됐다"고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어 "이 편지를 쓰게 된 것은 이라크 기독교인과 다른 소수종파 사람들의 고통과 눈물, 절망의 절규를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런 인도주의적 비극을 종식할 수 있는 행동을 국제사회가 빨리 취할 수 있도록 나의 긴급 호소를 재차 강조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안보나 평화, 인도주의적 법률 그리고 난민에 대한 지원을 책임진 유엔의 모든 기구는 유엔 헌장의 기본 정신이나 관련 규정에 따라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북부 이라크에서 폭력 사태가 계속되고 있지만 양식 있는 사람들은 아직 살던 곳에서 쫓겨난 많은 사람에게 필요한 긴급 지원을 하고, 폭력에 희생되고 위협받는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보호할 구체적인 행동을 할 준비가 안돼 있다"면서 "국제사회는 국제법 규범과 메커니즘에 따라 더는 종교적 소수집단에 대한 조직적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런 나의 호소는 동방정교와 다른 종교지도자들과 뜻을 같이하는 것이라고 확신하며 긍정적 답변을 얻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3일 오후 로마를 출발해 14일 오전(한국시간)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반기문사무총장 공식 싸이트)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보림 (arielmk88@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해외뉴스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65776248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1]
다음기사 : 케냐를 에볼라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위험국가 지정 (2014-08-14 12:19:57)
이전기사 : 오바마, 흑인청년 애도 (2014-08-13 10:51:07)

웹키즈뉴스 아나운서 및 리포터 카메라기자 모집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주)웹키즈 서울시 서초구 우면동 142 한국교총회관 8층
사업자번호: 214-88-703037 등록익 1997.11.27 발행인/편집인:(주)웹키즈
웹키즈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25 Webkidsnew.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