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 등 대전광역시 소재 10개 기관(아래 참조)은 과학의 달을 맞아 청소년 및 일반인의 천문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 ‘2006 대한민국 별 축제<대전>' 행사를 개최한다.
□ 이 행사는 2006년 4월 8일(토)과 9일(일) 양 일간 주간에는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야간에는 꿈돌이랜드와 엑스포과학공원에서 진행된다.
□ 과학의 달 4월이 오면 여러 기관이 독립적으로 별 축제(Astrofest)를 주최하였기 때문에 대전에서만도 일주일동안 무려 세 번이나 열린 적도 있었다. 이를 발전적으로 통합하고 행사를 확대하기 위하여 올해는 10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의 후원으로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대형 별 축제를 준비하였다.
□ 첫 날(8일) 개그맨 출신의 별 홍보대사 이승환사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식 프로그램에서는 ‘돌아온 꿈돌이쇼', ‘불꽃놀이' 등이 진행되며, 이 외에도 달, 토성, 화성 등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행사, 로켓 모형 등 전시회,조경철 박사 등의 과학강연, 별 음악회, 과학블록 만들기,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 행사기간동안 모든 행사장의 입장은 무료이며 특히, 시민들의 편리한 행사참여를 위하여 지하철역 (종합청사역 3번 출구 부근)에서 행사장 입구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webkidsnews.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